기본소개            상담 가능주제            진행과정            컨텐츠/리뷰

소개의 말

안녕하세요, 한국에서 4년 직장생활 후 독일에서 마케팅 석사 유학을 시작했습니다. 마케팅 석사에 관심있으신 분들이 연락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최대한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사항

학부 전공: 경영학부(1전공) / 신문방송학과(복수전공)

해외경험 : 유년기: 미국 (1년) / 청소년기: 호주 (1년) - 독일 교환학생 (6개월)

인턴경험 : 글로벌 컨설팅 회사 6개월 / 백화점 마케팅 2개월

직장경험 : 백화점 마케팅 3년 4개월

석사 유학 (2018.6 ~ ) : TH Nürnberg Master International Marketing

준비과정 : 혼자서 준비

준비 과정에서 상담 가능한 이야기

학교 검색 및 선정

다양한 루트로 검색해보실 수 있겠지만, DAAD / 학교 홈페이지 / Masterpotal, Findmasters 등 각종 석사 관련 웹사이트 조사를 추천드릴게요. 국내 포털을 이용한 조사는 지원자 후기 외에는 그다지 큰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GMAT / IELTS

경영대를 지원하시거나 MBA를 준비하신다면 GMAT, GRE를 보시게 될텐데 저 또한 GMAT에 응시했습니다. 결심 후 2개월만에 준비해서 떠난터라 공부시간이 부족했고 최종성적에 아쉬움이 많습니다.
높은 점수가 필요하시다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공부하시고, 여유자금이 있으시다면 학원에서 공부하시길 추천드릴게요.
IELTS는 인강 신청해서 한달 정도 공부하고 2-3번 정도 응시했습니다. Overall 성적은 7입니다.

독일어 준비

2012년 A2.1까지 공부한 후 잊고 지내다 유학 결심 반년 전부터 다시 공부해서 A1을 복습한 후 독일로 갔습니다.
독독독 독일어학원에서 공부했고, 인강 컨텐츠도 괜찮아서 독일에 온 후에도 인터넷 강의를 종종 듣고 있습니다.

유학 과정에서 상담 가능한 이야기

언어관련

* 본 내용은 학업이 독일어로 진행되지 않는 전제하에 말씀드립니다.
개인성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기본적으로 A1은 끝내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하고 오셔도 따라가는게 쉽지 않아 다시 A1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A1레벨에서부터도 수업이 독일어로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학교생활

학교 지원시 국립대를 우선순위로 지원했습니다. 말씀드린 것처럼 준비기간이 너무 짧아서 소위 ‘좋은’ 학교들을 잘 준비해 지원하지 못한 것에 아쉬움이 있었으나, 현재 대부분 강의를 모두 수강하고 학교생활을 마무리하고 있는 단계에서는 제 선택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저는 Universität이 아닌 Hochschule에서 공부해서 교수님들도 대부분 practical한 경험이 많으시고 현업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당연히 강의도 실무에 가까운 수업이 많았구요. 그래서 기업들과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교수님 인맥 통해서 job을 구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 또한 학교 수업 중 같이 프로젝트 진행한 회사에서 다음 학기부터는 인턴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장점은 졸업시 요구하는 ECTS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제가 생각하기엔) 본인이 최대한 노력하면 2학기만에 모든 과목 수강을 끝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엔 뮌헨으로 가서 직장을 구하고 싶어 여기서 빠르게 학기를 종료해야한다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굳이 도시를 옮길 필요가 없다면 여유롭게 학교 다니면서 어학도 충분히 공부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조하고 싶은 부분은 학기마다 프레젠테이션이 최소한 5~6개가 있으며, 그룹 프로젝트도 많습니다. 충분히 자신의 의견을 조리있게 정리해서 전달할 수 있어야 하며 프레젠테이션 스킬도 요구됩니다. 다만 이런 부분들은 교수님의 피드백, 주변 친구들을 잘 관찰하여 본인 것으로 만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학비

학기 등록금이 약 200유로 (한화 26만원 가량) 정도 있고 저희 학교의 경우 116유로입니다. 학생증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으나 주말+평일(오후7시~) 이렇게 이용할 수 있어 사실 평일 낮에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추가 요금을 내면 시간 제약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지생활 관련

바이에른 주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뉘른베르크는 뮌헨만큼은 아니더라도, Addidas / Puma / Siemens / Faber-Castel 등 유명한 기업들이 있고 마케팅 리서치로 또 유명한 GFK도 있습니다. 뮌헨처럼 너무 크지 않고 적당한 규모에 있을 건 다 있는 도시여서 공부하기도 좋고, 적당한 도시 라이프를 즐기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도시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고, 작지만 알찬 브루어리와 근처 와이너리들이 많습니다. (Franken 지방 와인이 유명합니다)

진행 프로세스

참가신청서 작성, 이 내용을 바탕으로 상담 진행

상담비용은 추후 알려드리는 계좌로 이체

경험자와 상담 날짜와 시간 확정

상담시간 확정 후 24시간 이내 커리어노트 메일로 발송

취소/환불 규정

24시간 이내 상담 비용을 입금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됩니다.

커리어노트 발송 전 취소 시 전액 환불가능합니다.

커리어노트 발송 후 취소 시 환불되지 않는 대신 일정 조율은 1회 가능합니다.

상담시간에 늦게 입장시 늦은 시간만큼 차감되어 진행되고 시간 연장은 되지 않습니다.

참가자 후기

[석사유학] 결정부터 준비, 현지 적응까지 경험자와 함께 하세요

상담 전 경험자의 준비과정과 현지생활에 대해 알 수 있는 요약 인터뷰집 제공
상담 방법

일반채팅 또는 보이스채팅

가능 날짜/시간

평일 17:00-19:00 / 주말 17:00-20:00

기본 시간 / 가격

1회 50분 / 2만원(설문작성시 5천원 할인)

진행가능한 부가서비스

자소서(이력서) 피드백

기존 작성한 자소서(이력서)에 대한 전체적은 피드백과 수정이 필요한 세부사항에 대한 간단한 메모를 남겨 메일로 전달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청하기

질의응답서비스

경험자분의 준비과정과 유학생활에 관한 질문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신청하기

진행관련 질문하기

카톡 채팅하기 1:1 문의하기